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여단장 성폭행 두둔한 송영근 의원 국회 제소…국방위원도 사퇴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영근 발언 논란 / 사진제공=연합뉴스TV

송영근 발언 논란 / 사진제공=연합뉴스TV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영근, 여단장 옹호한 부적절 발언 국회 제소할 것…국방위 사퇴하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새정치민주연합이 육군 여단장이 부하 여군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사건과 관련, 문제의 여단장을 옹호하는 듯한 부적절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송영근 새누리당 의원을 30일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남인순 의원을 비롯한 새정치연합 소속 의원 25명은 이날 국회 의안과(윤리위원회)에 '국회의원 송영근 징계안'을 제출했다.

송 의원은 29일 열린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의에서 "(여단장이) 열심히 일하려다 1년 동안 외박도 안 나가 성적인 문제가 발생했다"며 피의자인 대령을 옹호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또 피해자인 여군 하사를 '아가씨'라고 지칭해 비난을 받았다.

송 의원은 이날 윤리위 제소에 앞서 "부적절한 표현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특위 위원에서 물러났다.
앞서 박완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여군의 인권을 짓밟은 후안무치한 발언에 국민 모두가 경악하고 있다"며 "군의 명예를 훼손하고 피해자의 마음에 큰 상처를 안긴 만큼 제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송 의원은 병영문화혁신 특위는 물론 국방위원회에서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도 이날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중범죄자를 감싸며 여군 비하 표현을 쓴 건 국회의원 품위를 심각하게 손상한 것으로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