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명의 나무 열매, '아사이베리'의 효능 알아보니…"어마어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생명의 나무 열매, '아사이베리'의 효능 알아보니…"이것만 먹으면 동안되는건 시간문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신체 나이를 줄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항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사이베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다. 아사이베리는 전 세계에서 서식하는 약 2500종의 야자수 가운데 특별한 야자수로 분류된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원주민들이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유명하다. 둥글둥글한 모양의 아사이베리는 맛있는 과즙과 구슬 같은 씨가 있다.

맛은 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맛으로 달면서 독특하다. '지구의 약국'이라고 불리는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아사이베리는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니콜라스 페리컨 박사는 미국 '오프라윈프리 특집 쇼'에서 "아사이베리는 완벽한 영양을 갖춘 전 세계 슈퍼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다"라고 밝혔다.

아사이베리 효능은 '젊음의 샘'이라 불릴 정도로 우유와 비교했을 때 지질이 3배, 탄수화물이 7배, 철이 118배, 비타민 B1이 9배, 비타민 C가 8배 함유돼 있다.

또 효능은 수백 년 동안 브라질 원주민들이 겪는 홍수 범람 후 기아에서 구출해 주는 에너지원 식품으로 칭송 받을 만큼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다. 즉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파이토스테롤, 알파토코페롤, 미량무기질, 섬유질, 단백질, 글루코사민, 셀라드린, 퀴닌산,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들어 있다.

많은 여성들이 아사이베리 효능이라고 알고 있는 부분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 C · E ·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춰준다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아사이베리 효능은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 · E, 칼슘과 칼륨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월경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