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은 29일 지난해 매출이 5조1295억원으로 직전해보다 60%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137억원으로 2013년보다 92.4%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4553억원으로 907% 증가했다.
에버랜드 등 레저사업 관련 매출은 998억원으로 전년보다 9.3% 증가했고, 건설사업 부문 매출도 전년보다 소폭 나아졌다. 건설부문은 플랜트 사업 호조에 힘입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매출액 448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09억원(영업이익률 6.9%)을 기록했다.
이번에 발표된 실적은 2014년 에스원에 넘긴 부동산사업을 제외한 사업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2013년 패션사업 실적은 삼성SDI(옛 제일모직)와의 영업 양수도에 따라 12월 1개월분만 포함됐다.
제일모직은 올해도 전 사업부문에 걸쳐 성장을 지속, 사상 최대 영업이익 달성을 노리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제일모직의 패션부문이 에잇세컨즈, 빈폴 등으로 인해 20% 매출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제일모직은 시장규모는 성장하지만, SPA와 아웃도어 위주로 성장해 남성복과 캐주얼류는 성장정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건설사업의 경우 베트남 FTA 체결 등을 기반으로 올해 20% 이상 매출성장이 예상됐고, 식음료사업은 중국 급식시장 성장 속에 사업자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관측됐다. 레저사업의 경우 세월호 사고 등의 기저효과로 매출성장이 예상됐다. 다만 복합몰, 캠핑, 음악축제 등 대체재 확대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측됐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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