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덕희·홍성찬, 호주오픈 Jr 男 단식 나란히 8강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자 테니스 이덕희(붉은색 옷)[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남자 테니스 이덕희(붉은색 옷)[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국제테니스연맹(ITF) 주니어 세계랭킹 8위 이덕희(16·마포고)와 9위 홍성찬(17·횡성고)이 올해 첫 메이저대회인 2015 호주오픈 주니어 테니스대회에서 나란히 8강에 올랐다.

먼저 이덕희는 28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 멜버른파크에서 열린 사미어 쿠마르(17·미국·주니어 세계랭킹 65위)와의 대회 남자 단식 16강전에서 세트스코어 2-1(2-6, 6-0, 7-5)로 역전승했다.
이덕희는 첫 세트 상대의 빠르고 정교한 서브에 고전하며 두 차례나 브레이크를 허용했지만 2세트를 상대에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따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리고 마지막 세트 승부처였던 게임스코어 5-5 상황에서 자신의 서브게임을 지켜낸 뒤 브레이크에 성공해 8강행을 확정했다.

남자 테니스 홍성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남자 테니스 홍성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원본보기 아이콘

홍성찬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보그단 보브로프(17·러시아·주니어 세계랭킹 20위)와의 16강전에서 2-0(6-1, 6-0)으로 완승을 거뒀다.

홍성찬은 1세트 첫 게임을 듀스 끝에 따내며 기분 좋게 경기를 시작한 뒤 상대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며 앞서 나갔다. 이후에도 더블폴트 등 실책을 연발한 상대를 몰아붙이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세트에서는 상대에 한 게임도 내주지 않는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으로 48분 만에 8강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덕희가 아키라 산틸란(17·호주·주니어 세계랭킹 24위)-첸슌(17·대만·주니어 세계랭킹 117위) 간 경기 승자와 8강에서 맞붙어 승리하고, 홍성찬도 8강전에서 승리하면 두 선수는 결승전으로 가는 길목에서 만나게 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