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쌀 기부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서 사랑의 좀도리(20kg 180포, 830만원 상당) 기탁...월곡1동 얼굴 없는 천사, 어려운 이웃이 설만이라도 든든하게 보내길 5년째 300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연일 ‘쌀쌀’맞은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소식에 주민들의 마음이 훈훈해지고 있다.

어려운 경제사정과 한파에도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이나마 따스하게 보내길 바라는 주민들의 온정이 담긴 쌀이 연이어 전달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9일에 장위2동 새마을금고에서 지난 1년 간 이 지역의 주민 고객들이 모은 사랑의 동전과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장만한 좀도리 쌀 20kg 180포(830만원 상당)을 주민센터에 기탁하는 작은 행사가 있었다.

평소 주민센터는 도움을 받는 주민을 배려해 직원이 나눔 물품을 각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나누어 주거나, 주민이 편한 시간대에 주민센터로 방문하도록 배려하고 있지만 이날은 선정 주민들이 직접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겠다며 행사장을 찾아 참석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박근호 장위2동장은 “사랑의 좀도리는 장위2동 새마을금고의 쌀 기부운동이지만 주민까지 십시일반으로 참여해 예년 보다 많은 이웃을 도와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성북구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장위2동 사랑의 좀도리 20kg 180포를 기탁한 장위2동새마을금고

성북구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장위2동 사랑의 좀도리 20kg 180포를 기탁한 장위2동새마을금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쌀쌀’ 맞은 지역은 장위2동만이 아니다.
월곡2동은 얼굴 없는 천사가 어려운 이웃이 설만이라도 든든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5년 째 쌀 300포를 보내고 있으며, 가정형편 어려운 후배를 위해 돈암초38회 졸업생과 용문고28회 졸업생들도 쌀을 보내고 있다.

어른들의 선행을 이어받아 월곡1동 정호범군은 3년간 아르바이트 수당을 모아 쌀 50포를, 장위1동 새서울어린이집 꼬마들까지 쌀 기부에 동참 해 성북구는 말 그대로 ‘쌀쌀’을 맞고 있는 중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연일 이어지는 쌀기부는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나눔이 특별한 날에 연중행사처럼 하는 게 아니라 생활 속에서 꾸준히 행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또 “마을 공동체 활성화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까지 동참하게 하고 어린이에게까지 이어지는 선행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웃사촌의 정이 살아있는 성북구민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