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4배 빠른 LTE' 출시 5일…"아직도 물량 없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노트4 S-LTE 출시 5일…물량 보유 매장 한 곳도 없어
"다음주쯤 들어오지 않을까요?"
뿔난 소비자 "물건 없이 여론만…우롱하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단말기는 다음 주부터 들어올 것 같아요." "전화번호 남겨 주시면 연락드릴게요."
25일 오전 종로ㆍ강남·광화문 등 서울시내 주요 지역은 주말을 맞아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최대 지원금' '세계 최초' 현란한 수식어로 꾸며진 매장 안에는 무언가를 열심히 설명하는 휴대폰 판매점 직원과 그의 말을 듣고 발걸음을 옮기는 고객들의 모습이 중간중간 눈에 띄었다.

이날은 SK텔레콤과 KT가 '갤럭시노트4 S-LTE'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힌 지 5일째가 된 날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시장에서 이 제품을 살 수 있는 매장은 단 한 곳도 없었다.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3밴드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첫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았지만 아직까지 '말만 시끄러운 서비스'에 불과하다는 지적이다.

A매장 직원은 "우리도 아직 단말기는 안들어 왔다"면서 "꼭 원한다면 들어오는 대로 연락을 주겠다"고 말했다. B매장 직원도 "(재고가 언제 들어올지)우리도 확실하게 알 수 없다"면서 "다음 주쯤에는 들어오지 않겠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 같은 모습은 '세계 최초'를 놓고 각을 세웠던 이통 3사의 신경전과는 사뭇 다른 양상이다. KT는 지난 21일부터 갤럭시노트4 S-LTE를 판매한다고 밝히면서 '이것이 진짜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다!'는 문구를 내세웠다. 지난달 SK텔레콤이 유료 체험단 100명을 대상으로 관련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세계 최초 상용화라고 표현한 것을 겨냥, 일반인에게 단말기를 파는 KT가 진짜 최초라는 주장을 편 것이다.

SK텔레콤도 KT에 대응해 'KT와 동시에, 같은 물량'의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통사 간 갈등은 격화됐지만 정작 시장에서는 '세계 최초의 4배 빠른 LTE' 스마트폰을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이통업계는 이 같은 상황의 원인으로 삼성전자를 지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최종품질 검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기 때문에 예정된 날짜에 입고되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반면 삼성 측은 "대내외적으로 출시일을 얘기한 적 없다"며 "이통사 간 세계 최초 경쟁을 하면서 생긴 일로 중간에서 난처하게 됐다"고 토로했다. 제조사에서 출시일을 밝히지도 않았는데 일부 이동통신사가 마치 공식 출시일인 것처럼 발표했다는 셈이다.

이통사들과 제조사의 설전에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들이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했다가 "물량이 없다"는 대답을 듣고 발걸음을 돌린 장모(33)씨는 "물건도 없으면서 출시했다고 여론전만 치르는 것은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것 아니냐"면서 "시간 낭비한 것 같아 기분이 나쁘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방법원은 KT와 LG유플러스가 SK텔레콤을 상대로 낸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 광고 금지 가처분신청과 관련해 SK텔레콤이 TV를 비롯해 지면, 옥외광고 등을 하지 못하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이와 관련 "이번 법원의 결정이 SK텔레콤에 충분한 반론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내려진 것"이라며 광고 금지 결정에 대해 이의신청 및 집행정지 신청을 제기한다는 방침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