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Q 167" 영재 정지웅 "놀면서 공부가 되요!"도돌이학습법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BS프로그램 ‘붕어빵’에 출연한 탤런트 ‘정은표’의 아들이자 IQ 167의 상위 1% 영재로 알려져 있는 정지웅군의 학습법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로 ‘도돌이학습법’이 그 주인공.

‘도돌이학습법’은 초등 교과 과정인 수학을 영어나 중국어 등 다중언어로 배우는 학습법으로 ‘영어몰입교육’이라고도 알려진 방법이다.
◇ 수학도 벅찬데, 그것을 영어로 배운다고? 말도 안 된다!
대부분의 많은 학생들과 부모들은 수학만 공부하기도 벅찬데, 수학을 영어로 배운다고 했을 때 “말도 안된다”라고 생각 했을 것이다.

하지만 정지웅군은 오히려 “도돌이학습법을 통해 수학과 영어에 중국어까지 너무 쉽고 재미있게 공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도돌이학습법’의 교육 방식에서 그 차이를 엿볼 수 있다.

정지웅

정지웅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돌이학습법’은 대한민국 초등 교과 과정인 수학을 단순한 문제풀이식이 아닌 보다 쉽게 풀이된 동영상 강의를 보고, 듣고, 만지면서 한국어로 먼저 익힌 후 같은 문제를 영어와 중국어로 다시 복습한다. 한국어로 익힌 수학을 영어와 중국어로 듣게 되면서 저절로 제2외국어가 학습되는 것을 착안한 교육 방식이다.
그리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국어로 학습한 학생들보다 수학, 과학 등 언어 외에 다른 과목에서도 월등한 성적 향상을 보였으며, 제2외국어 역시 자연스럽게 접하는 환경이 조성되어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외국어를 익힐 수 있으며, 이는 창의력과 집중력 발달을 동시에 할 수 있다고 발표된 바 있다.

◇ 그럼 국제학교를 가면 되겠네요?
국제학교는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환경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비싼 등록금과 입학 조건 등으로 입학하고 싶지만 안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도돌이학습법’을 통해 어느 누구나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도돌이학습법’이 LG전자 태블릿PC(G패드 10.1, EM스퀘어)에 탑재가 되어 출시가 되기 때문이다. 이는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학습을 할 수 있고 또한 게임이나 생활앱, 인터넷 서핑 등도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돌이학습법의 큰 장점으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다.

뿐만 아니라 교육 콘텐츠는 해당 학년의 학생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으며, 영국의 초등학교와 130개국 이상의 국제 학교 및 사립학교 등에 사용되면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의 동화책과 공상과학소설, 자연의 세계 등 독서 콘텐츠와 세계 전래동화가 수준 높은 인터렉티브 앱북으로 만들어져 연상력과 시청각 효과를 극대화 할 뿐 아니라 Native 음성에 지속적이고,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실제 ‘도돌이학습법’ 상용화전에 전남의 한 초등학교에서 산학협정서를 통해 전교생재량수업 및 창의체험활동수업 등 시범교육을 실시, 국가학력평가 320% 실력향상이라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으며, 이러한 부분을 인정받아 ‘동영상 외국어 교육시스템을 이용한 교육 방법’으로 특허(제 10-1060285호)를 획득했다.

도돌이학습

도돌이학습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정지웅군은 물론 뛰어난 학습효과로 인해 여동생인 정하은양과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한 박민하양까지도 ‘도돌이학습법’을 통해 수학 및 영어,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JTBC 방송프로그램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에서도 ‘겨울방학 영어 완전정복 비법’으로 수학을 영어로 공부 하는 전수현양(12세)이 소개가 되면서 화제가 된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kyro.co.kr)와 전화문의(02-1577-7886)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정주언 jungjoo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