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골프존 골프테마파크 조이마루 운영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골프존사업자 비상대책위원회,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앞에서 모임 갖고 “불공정 경영방식 개선하라”…골프존, “수익목적 아니다. 골프산업 활성화 보탬 될 것” 해명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골프존의 불공정한 경영 방식을 개선하라!” “골프존 조이마루는 수익목적이 아니다. 골프산업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이다.”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운영 앞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전국 스크린골프사업주들이 골프존의 공정하지 못한 경영방식을 고치라고 목소리를 높이는 반면 골프존은 골프산업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다.
◆반기 들고 있는 전국골프존사업자 비상대책위원회=23일 대전지역산업계 및 실내골프장업계에 따르면 전국골프존사업자 비상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송경화·강주영)는 최근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골프존 조이마루 새 사옥 앞에서 모임을 갖고 “골프존 횡포로 스크린사업주들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며 골프존의 불공정한 경영 방식을 고치도록 요구했다.

전국에서 골프존의 스크린골프장을 하는 사람들로 이뤄진 비대위의 이날 모임엔 300여명의 사업주들이 참석했다.

비대위 집회는 골프존이 내년 1월 조이마루를 열기로 하고 스크린골프 무료이용권을 주는 연회원을 모집하고 있어서다.
게다가 내년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새 버전의 골프시뮬레이션 ‘비전플러스’ 이용객으로부터 기존의 2000원 이외에 2000원의 이용요금을 더 받을 방침이어서 비대위가 들고 나선 것이다.

비대위는 “골프존이 본연의 목적과 먼 상업적 목적의 휘트니스회원권 판매를 빌미로 스크린골프무료이용권을 끼워 파는 등 변칙영업을 꾀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대전지역 스크린골프사업주들은 문을 닫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비전플러스의 추가부과금(2000원)에 대해서도 “골프존이 이용객들로부터 더 받게 되면 그 돈은 결국 업주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비전플러스 추가부과금 철회도 주문했다.

비대위는 또 “스크린골프 이용으로 생기는 광고수익을 나누고 리얼, 비전시스템 등 중고기계 원가의 50%를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스크린골프사업주들은 전국 5000여 업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내놓을 것도 촉구했다. 송경화 비대위원장은 “업주들은 장사를 그만두고 싶어도 창업 때 들어간 투자금과 시스템업그레이드비 등을 되찾지 못하고 매장을 정리해도 빚만 남아 빈곤층이 돼가고 있다”며 “엄청난 부의 형성에 이바지한 골프존사업주들에게 사과하고 업주들과의 상생방안도 내놔라”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요구가 관철되지 않으면 수퍼 갑의 횡포로 소규모업주들 생존을 위협하는 것으로 보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 강력 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명 나선 골프존=이에 대해 골프존 관계자는 “조이마루는 온가족이 골프로 하나 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골프테마파크를 표방, 글로벌로 진출하는 K-GOLF의 상징이자 새 골프문화 명소로 탄생될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골프존 조이마루는 수익목적으로 지어진 게 아니다”며 “특히 사업주들이 우려하는 ‘스크린골프영업’은 조이마루 건립취지와는 거리가 멀다”고 설명했다.

그는 “조이마루 내 스크린골프시설 주목적은 프로·아마추어 시뮬레이션골프대회를 위한 것”이라며 “회원들에겐 체계적 프리미엄 골프트레이닝프로그램인 ‘스마트 골프케어서비스’ 중 시뮬레이션 라운드체험 목적으로만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전·충청권 골프인구 유입, 전국적 스크린골프 붐을 다시 이끌기 위한 전진기지역할을 할 장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대전·충청권 골프인구 증대, 주변상권 등 지역경제 발전, 대전지역 골프산업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