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2014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양재동 aT센터에서 '2014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을 23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한 기업(기관) 및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ICT 이노베이션 대상은 ICT·SW 산업 발전 및 SW융합의 보급·확산에 기여한 단체나 유공자를 시상하는 것이다. 1999년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으며 오늘 행사에는 29개의 단체와 18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단체부문에서는 마이다스아이티와 아이티엠반도체가 대통령표창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설계·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인 컴퓨터 그래픽 기반의 시뮬레이션 기술과 최적화 설계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건축·토목·지반 등 건설분야 공학용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스마트폰 보호회로의 핵심 반도체인 POC·PMP를 개발해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리튬2차전지용 반도체에 ICT를 융합해 해당 제품은 물론 스마트폰 및 리튬2차전지 제조사의 경쟁력 동반 향상에 기여했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이형세 테크빌닷컴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을, 이상우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방농업연구사에게 근정포장의 영예가 돌아간다. 이형세 대표는 한국이러닝산업협회 회장으로서 이러닝산업발전법 제·개정 활동, 이러닝 전문인력양성, 이러닝 진흥사업 추진, 해외진출 지원 등 이러닝산업의 육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상우 농업연구사는 식물공장 상용화를 위하여 LED 식물재배 조명, 식물재배장치, 종자소독장치, 스폰지 재배 전용 포트 등 16건의 식물공장 관련 특허기술을 개발,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태양광 병용 식물공장과 완전제어형 로봇 식물공장을 개발·구축하였으며 식물공장의 중동시장 개척에 기여했다.

이 외에도 경찰청(공공서비스), 이지케어텍(의료), 포시에스(기업IT시스템)은 단체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윤건호 가톨릭대학교 교수(U헬스)는 개인부문 대통령표창, 그리고 울산과기대 조재필 교수(리튬소재), 인팩 채귀한 사장(자동차부품) 은 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을 계획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용수 정보통신방송정책실장은 "ICT·SW융합은 창조경제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주춧돌"이라며 "ICT·SW융합 확산을 위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