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제일모직 리조트·건설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 페이스북이 회원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단일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1500만명)의 15%를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셈이다. 에버랜드보다 페이스북 회원 수가 많은 곳은 그룹 차원에서 운영하는 삼성 페이스북(300만명) 뿐이다.
고객 에피소드(웹툰·감성스토리 영상), 조경·건축·푸드 정보 등 콘텐츠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왔다.
연간 900만명의 방문객이 에버랜드 페이스북으로 우선탑승권, 할인쿠폰, 경품 정보를 현장에서 접하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개발했다.
에버랜드에는 페이스북 외에 카카오스토리(72만명), 트위터(45만명), 중국 웨이보(301만명) 등 620만명의 국내외 SNS 회원이 있다.
페이스북 회원 200만명 돌파 이벤트로 홍콩 왕복항공권, 에버랜드 연간회원권·이용권, 사파리 스페셜투어, 글램핑 BBQ 패키지 등을 200명에게 증정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