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둑 덕분에 숨겨놓은 금괴 찾은 가족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가장이 사망전 숨겨놓은 금괴를 몰래 훔쳐간 도둑들 덕분에 가족들이 찾는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서초 경찰서는 인테리어 작업공 조모(38)씨를 구속하고 공범인 인부 박모(29)씨 등 6명을 특수절도 등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조씨는 지난 8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소재 사무실을 수리하다 시가 65억원 상당의 금괴 130여개가 든 나무 상자를 발견했다. 이들은 집주인 김모(84·여)씨의 의뢰를 받아 나흘 전 화재가 발생한 사무실을 수리 중이었다.

금괴는 김모씨의 죽은 남편이 은퇴 후 증권수익 등으로 모은 재산을 금괴로 바꿔 사무실 붙박이장 아래에 보관해 온 것이었다. 김씨와 자식들은 금괴가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

조씨와 동료들은 경찰에 신고할 지를 두고 다투다 한 사람당 금괴 한 개씩만 꺼내 가지고 나머지는 제자리에 넣어두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욕심이 생긴 조씨는 밤에 동거녀 A씨와 함께 사무실에 몰래 들어가 낮에 넣어둔 나머지 금괴를 전부 훔쳐 달아났다.

완전범죄가 될 뻔했던 범죄는 조씨의 변심으로 인해 수면위로 떠올랐다. 조씨가 동거녀 A씨와 헤어진 뒤 다른 여자와 함께 도망가자 A씨가 조씨를 찾아줄 것을 심부름센터 직원에게 의뢰했고, 직원이 이를 경찰에 제보한 것이다.

경찰은 수사를 통해 조씨와 나머지 인부들, 금괴를 매입한 금은방 업주 등 총 7명을 검거하고 19억원 상당의 금괴 40개와 현금 2억2500만원 등을 압수했다.

조씨는 경찰조사에서 "훔친 금괴를 금은방에 처분해 지인에게 투자하거나 고급 외제차를 구입하는 데 사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