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인 5명, 日 사찰서 '신라불상' 절도하다 체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탄생불 [사진=뉴스Y 캡처]

탄생불 [사진=뉴스Y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의적(?)"…한국인 5명, 日 사찰서 '신라불상' 절도하다 체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인 5명이 일본 나가사키현 쓰시마시의 한 절에서 불상을 훔친 혐의로 일본 경찰에 체포됐다.
일본 매체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쓰시마미나미 경찰서가 쓰시마 시 소재 사찰인 바이린지(梅林寺)에서 불상을 훔친 혐의(절도 등)로 김모(70)씨 등 한국인 남성 5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김씨 등은 24일 바이린지에서 높이 약 11㎝의 구리 불상인 '탄생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일본 경찰은 탄생불이 사라졌다는 신고를 받고 24일 오후 2시쯤 쓰시마 남부의 이즈하라항에서 김씨 일행을 검문해 탄생불을 소지한 것을 확인하고 4명을 체포했다. 이어 25일 나머지 1명을 체포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이 한국 사찰의 주지라고 밝혔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이 한국 사찰의 주지라고 밝혔다. 일행 중 2명은 불상을 훔쳐다 팔 생각이었다고 진술했으나 나머지 3명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탄생불은 신라시대의 불상이며 쓰시마 시가 지정한 유형 문화재다. 하루타 유젠 바이린지 주지는 이 불상이 9세기에 신라로부터 선물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NHK는 전했다.

앞서 지난 2012년 10월에도 한국인이 쓰시마에 있는 사찰과 신사에서 불상 2개를 훔쳐 한국으로 반입한 사건이 있었다. 이들 불상은 원래 한국의 부석사에 있던 것으로 한국 법원은 일본이 불상을 정당하게 취득한 것이 확인될 때까지 이를 반환하지 말라는 가처분 결정을 내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