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디는 좋고 태양은 싫다? 사랑으로 뭉쳤으면"(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디태양(YG엔터테인먼트)

지디태양(YG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YG의 힙합 프로젝트 유닛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지드래곤과 태양이 팬들간의 불화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25일 오후 서울 모처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멤버들 개개인의 팬들이 있는데, 서로 사랑으로 뭉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태양은 "빅뱅 멤버 개인 팬들의 성향이 다르다. 내 음악적 성향을 좋아하는 분들이 내 팬이고, 지디 팬은 지디의 성향을 좋아한다"며 "아무래도 서로 보이지 않는 뭔가가 있다. 뭔가 참여를 하거나 할 때 지용이 팬들이나 내 팬들이 각각 안 좋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래서 둘이 더 맞춰나가면 좋을 거 같다. 어찌 보면 나와 지용이는 어릴 때부터 친한 친구고 앞으로도 계속 해나갈 친구인데 서로 팬들이 뭔가 같이 하는 걸 안 좋게 보는 건 좀 아쉬운 부분이다. 우리들이 앞으로 잘해서 보여드려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태양은 "빅뱅 전체 팬들도 있지만 개개인 팬들의 개성이 강하다. '태양은 좋고 지드래곤은 좋은데 빅뱅은 좀 그래' 하는 반응도 있는데, 사실 빅뱅이 없었으면 나도 없고 지디도 없다"며 "빅뱅은 나의 일부다. 팀에 도움이 되고픈 마음이 크다"고 고백했다.
이에 지드래곤은 "아쉽다. 잘 이해가 안 간다. 내가 태양과 하든 누구와 하든 내가 싫으면 안했을거고 서로 좋아서 하는 일들이다"라며 "보는 분들이 서로 너무 각자의 것만 봐서 안 좋은 노이즈들이 있는 거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개인 팬도 고맙지만 빅뱅 팬이나 나를 좋아해주는 모든 대중들이 고맙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팬들이 나눠지는 자체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는 잘 모르겠다. 지디앤탑이 나오든 지디태양이 나오든 빅뱅 안에서 하는 거고 모든 게 개인 이익을 취하자는 게 아니니 좋은 반응을 보여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지드래곤은 "서로 사랑하고 위했으면 좋겠다. 사랑이 모자란거 같다"며 웃어보였다.

한편 지디태양의 신곡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함께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노래다. 세계적 감독인 콜린틸리와 함께 작업한 뮤직비디오 또한 큰 화제를 모았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