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디태양에게 YG란? "누구의 집인가 가끔 궁금" (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디태양(YG엔터테인먼트)

지디태양(YG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YG의 힙합 프로젝트 유닛 지디 태양(GD X TAEYANG)이 오랜 기간 몸 담아온 YG엔터테인먼트가 갖는 의미에 대해 털어놨다.

태양은 25일 오후 서울 모처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회사의 초창기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처음에 나나 (권)지용은 지누션 선배들이나 원타임 선배들보다는 짧겠지만, 정말 초창기 회사 시작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그때 어렸지만 같이 있었다"며 "회사가 성장해 나가는 거, 우리가 나와서 성장하고 변하는걸 피부로 느끼면서 왔다"고 말했다.

태양은 또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한편으로 우리 때문에 앞으로 나오는 친구들이 좋은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고 우리 때보다 훨씬 좋은 환경으로 음악할 수 있단 거 자체가 기분 좋은 일이다. 우리 때문은 아니지만 서로 노력해서 이룬 결과가 많은 음악하고 가수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는 건 보람찬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솔직히 말하면 어떤 걸 이루고 난 뒤에 가지고 난 다음에 예전 향수가 그리운 느낌은 든다. 전에는 정말 앨범이 나올 때 모두 하나가 되서 아티스트를 위해 일하고 정말 가족처럼 힘썼던 기억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립다. 그때가 좋았다"며 "지금은 가수들도 많아졌고 앞으로 나와야 할 친구도 많다보니까 시스템적으로 나눠져서 팀별로 담당이 다르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 역시 이에 동의했다. 그는 "한마음 한뜻으로 회사가 잘 된 거에 대해서는 같이 한 일원으로 뿌듯하고 좋은 일이다. 그런데 생각 외로 너무 커지다보니 생각지 못했던 다른 부분들이 조금씩 떠오르기도 하는 거 같다"며 "우리는 간단히 생각할 때 회사도 작았고 인원도 적었는데, 이제는 돌봐야 할 친구들도 너무 많고 갈 때마다 처음 보는 사람이 너무 많다"며 희미하게 웃었다.

더불어 지드래곤은 "어찌 보면 시간이 오래 지났으니 더 익숙하고 집 같아야 하는데 '누구 집이었지' 하는 느낌이 드는 게 사실이다. 그건 어쨌든 회사가 잘되기 위한 거고 '사장님 우리만 신경써주세요' 해서 될 일도 아니다"라며 "사장님이 보기에도 우리가 앞가림을 할 수 있으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거 하면 되고 사장님은 후배 양성에 힘쓰는 게 당연하다. 충분히 이해한다"며 YG 수장 양현석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지디태양의 신곡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함께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노래다. 세계적 감독인 콜린틸리와 함께 작업한 뮤직비디오 또한 큰 화제를 모았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