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아이패드 출하량 사상 첫 하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 태블릿시장 성장률 급격히 꺽여…7.5% 성장 그쳐
아이패드 출하량도 사상 첫 하락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애플의 아이패드 출하량이 최초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전체 태블릿 출하 성장률도 7.2% 로 하락했다.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2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IDC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애플의 연간 아이패드 출하량이 사상 처음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이는 시가총액 7000억달러를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어두운 시그널이라는 해석이다.

IDC에 따르면 아이패드는 가장 많은 모델을 출시했으며 올해 6490만대 출하가 예상됐다. 이는 전년보다 12.7% 하락한 것이다. 전체 태블릿시장은 총 2억3570만대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됐다. 전년 대비 7.2% 성장에 그치는 수준이다.

이는 2012년과 2013년 태블릿 출하량이 52.5%였던 것에 비하면 큰 폭의 성장률 하락을 기록하는 것이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는 스마트폰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영체제를 유지하며 68%의 점유율을 기했다. 출하량은 1억6000만대의 태블릿을 출하할 것이라는 추정이다.

애플은 22.5%의 점유율을 기록해 단일기업 중에서는 가장 큰 브랜드로 남았다.

(출처-IDC)

(출처-IDC)

원본보기 아이콘

왜 태블릿 출하량 감소할까. IDC는 태블릿의 교체주기가 스마트폰보다 PC주기에 더 가깝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처음 도입되는 새로운 기술 등 강력한 기술이 없다는 점을 꼽았다.

IDC는 흥미로운 사실은 신흥시장이 태블릿시장의 50.6 %를 차지, 태블릿 출하량이 올해 선진시장을 추월했다고 밝혔다. 이는 애플과 노키아(폭스콘) 같은 기업이 이 같은 변화에 투자하려고 하는지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노키아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에 스마트폰 부문을 매각한 후 중국시장에 최초의 태블릿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