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대전점 1층에 '성심당 케익부띠끄'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百 '성심당 팝업스토어'

롯데百 '성심당 팝업스토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 대전점 1층에 '성심당 케익부띠끄'를 오픈한다.

일반적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나 단위 면적당 매출 효율이 높은 화장품, 핸드백 등 잡화 상품군으로 구성돼 있는 백화점 1층에 부띠끄 형태의 디저트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롯데백화점은 최근 성장하는 디저트 트렌드에 따라 차별화된 매장을 구성하게 됐다.
대전점의 케익부띠끄는 성심당에서 새롭게 론칭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로, 대전 중앙역 근처 1호점에 이은 2호점이다. 약 200㎡(60여평) 규모로 케이크와 롤, 파운드, 카스텔라 등 50여 종류의 베이커리와 초콜릿, 마카롱, 쿠키 등 디저트 상품을 포함해 총 160여 가지 제품과 함께 명품 홍차, 커피를 함께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백화점 오픈 시간과는 관계없이 오전 9시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케익부띠끄 오픈으로 대전점은 기존 지하 1층에 위치한 성심당 베이커리 매장과 함께 차별화된 두 개의 성심당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성심당, 이성당, 안스베이커리 등 각 지역의 맛집과 베이커리를 꾸준히 입점시키고 디저트 맛집을 발굴해왔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인 성심당은 2011년 대전점에 입점한 후 기존 브랜드 대비 10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으며 본점, 부산본점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일주일간 2억원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군산의 명물인 이성당 역시 성공적인 팝업스토어 진행 이후 지난 5월 정식으로 잠실점에 입점했으며 롯데백화점은 최근 영등포점에 안스베이커리를, 에비뉴엘 롯데타워점에 '김영모 과자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케익부띠끄는 디저트 전문화와 차별화를 위해 일본 동경제과 출신의 디저트 전문 파티셰가 매장에 상주하고 상품 생산을 총괄함으로써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대표 상품인 순수롤 제품의 제조 전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실연해 고객들로 하여금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안전하고 신선하다는 믿음을 줄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촉촉한 롤에 생크림을 가득 채운 순수롤과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가득 올린 성심성의 파운드 케이크다. 순수롤은 1만2000원, 파운드 케이크는 1만6000원이다. 또한, 이번 입점을 기념해 순수치즈케이크, 블랙깨돌이 15겹 크레페 케익 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26~30일까지 치즈케이크 구매고객에게는 12월 1일~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DM쿠폰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500명에 한해 순수롤케익 1조각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식품MD팀 윤향내 선임상품기획자(CMD)는 "롯데백화점이 상징성이 큰 백화점 1층에 디저트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제는 식품도 부띠끄 형태의 고급화 전문매장을 적극 개발하고 있는 트렌드"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와 새로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의 세컨드 브랜드는 물론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