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리멘탈' 개복치의 성격, 게임에서 느낀다 "'개복치 게임'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복치 [사진=한화호텔앤리조트 제공]

개복치 [사진=한화호텔앤리조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리멘탈' 개복치의 성격, 게임에서 느낀다 "'개복치 게임' 화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거대 물고기' 개복치의 민감한 성격이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개복치 게임'도 덩달아 화제다.

개복치는 복어목에 속하는 초대형 어류로, 몸길이 약 4m, 몸무게 평균 1000㎏인 거대한 물고기다. 최대 2000㎏까지 나가는 경우도 있다. 한국, 일본 홋카이도 이남, 세계의 온대 및 열대 해역에 분포한다.

머리만 뚝 잘라 놓은 것 같은 모자란 생김새 때문에 복어과를 뜻하는 '복치'에 대상을 낮춰 부를 때 사용하는 접두사 '개'가 붙어 '개복치'로 불린다. 학명은 몰라 몰라(Mola mola)로, 이는 맷돌을 닮은 개복치의 형상을 딴 라틴어에서 유래됐다.
특징으로는 몸이 타원형으로 옆으로 납작하고 눈과 입, 아가미구멍이 작다. 엄청난 덩치와 달리 온순한 성격으로 조그마한 상처에도 민감하고, 수질과 빛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스트레스에 예민한 종이기도 하다.

이러한 개복치의 성격을 반영한 '살아남아라! 개복치'라는 모바일 게임이 네티즌 사이에서 관심을 모았다.

이 게임은 개복치가 먹이를 먹으며 레벨을 올리면 바다 속을 모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개복치는 황당한 이유로 돌연사한다.

모험을 하던 개복치가 비닐봉투를 해파리로 착각해 잘못 먹거나 오징어를 너무 많이 먹어서, 혹은 바다 위를 점프했다는 이유로 돌연사를 하는 식이다. 개복치의 예민한 성격을 게임에 적용시킨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