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제균 감독 "정윤호 남진 역 캐스팅, 전라도 사투리 완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제균 감독 "정윤호 남진 역 캐스팅, 전라도 사투리 완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영화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이 동방신기 멤버 정윤호를 극중 남진 역할로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윤제균 감독은 24일 오후 서울 성동구 CGV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진정성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려 하다 보니 정윤호를 캐스팅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윤제균 감독은 "남진 선생님이 전라도의 대표적인 가수이다 보니 전라도 사투리를 완벽하게 구사해야 했다"며 "가수 중에서 리스트를 찾고 해서 보니 정윤호씨가 고향이 광주쪽이더라"고 회상했다.

그는 "만나서 이야기 해보니까 남진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과 역할에 대한 열정, 사투리의 완벽성 모든 면에서 적합한 배우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국제시장'은 19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아버지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을 재조명하는 작품이다.
지난 2009년 '해운대'를 통해 1145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던 윤제균 감독이 5년 만에 메가폰을 잡았다.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장영남, 라미란, 김슬기 등이 출연하며 오는 12월 17일 개봉한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