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태권도시범단, 시민과 함께하는 ‘게릴라 플래시몹’ 큰 호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권도 시범

태권도 시범

AD
원본보기 아이콘

"호남대 태권도시범단, 쌍암공원서 고공격파 등 펼쳐 ‘큰 박수’"
"대학과 학과 홍보·국기 태권도 우수성 알리기 위해 지속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난 22일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쌍암공원. 주말을 맞아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려는 시민들이 삼삼오오 산책을 즐기고 있는 가운데 20여명의 건장한 청년들이 “와”하는 함성과 함께 여기저기서 공연장 무대로 뛰어올랐다.
시민들이 깜짝 놀라 발길을 멈추고 무대를 바라보고 있는 사이, 이들은 민첩하게 대형을 이루어 경쾌한 음악에 맞춰 집단으로 태권체조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호남대학교 태권도경호학과(학과장 안상윤) 태권도시범단(지도교수 권순재) 학생들이 시민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 ‘게릴라 플레시몹’. ‘백주대낮에 뭔 일이 났구나’ 싶어 한순간 긴장했던 시민들은 안도의 한숨과 함께 무대 앞으로 모여 남녀 대학생들의 화려한 태권 군무에 눈길을 빼앗겼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갑자기 음악이 끊기자 학생들이 갑자기 폭력배처럼 돌변해 한 학생을 집단으로 공격하기 시작했다. 방어에 나선 학생은 강렬한 태권무술로 이들을 모두 제압하며 경호무술의 위력을 선보였다.
이어 태권도복으로 갈아입고 무대에 다시 나타난 시범단 학생들은 태권도의 백미인 다양한 격파시범을 선보이며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2m 이상의 높이에 있는 송판을 가볍게 뛰어올라 격파하는 회전낙법격파와 공중회전격파, 그리고 고난이도의 A탑 격파까지 손에 땀을 쥐게했던 20분간의 ‘태권 게릴라 플래시몹’은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갈채 속에 막을 내렸다.
호남대 태권도시범단

호남대 태권도시범단

원본보기 아이콘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전통 무술인 태권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호남대 태권도경호학과 안상윤 학과장과 권순재 교수, 임종식 코치, 박진우 조교와 시범단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태권도 게릴라 플레시몹’을 준비한 김흥수(3학년) 시범단장은 “학과홍보와 더불어 시범단을 알리고 싶어 이와 같은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한 달 동안 열심히 연습해준 학우들과 잘 지도해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범단을 지도한 권순재 교수는 “시민들의 호응이 예상외로 뜨겁고, 학생들 또한 큰 보람을 느끼고 있어 재능기부 차원에서 이 행사를 계속 진행키로 했다”며 “언제, 어디서, 호남대 태권도경호학과 학생들이 나타날지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