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수한 기업 문화 '한국마즈', 5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0년 이래 5년 연속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서울, 2014년 11월 19일 - 한국마즈(대표 김광호)가 GWP의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5년 연속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스니커즈(Snickers), 엠앤엠즈(M&M'S)’ 등 초콜릿 브랜드와, ‘페디그리(Pedigree), 시저(Cesar)’ 등 반려동물 식품으로 친숙한 한국마즈는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토대로 행복하고 보람된 업무 환경을 정착시켜 5년 연속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마즈는 마즈 본사가 설립 이후 한 세기가 넘도록 지켜 오는 다섯 가지 원칙, 즉 우수성(Quality), 책임(Responsibility), 상호성(Mutuality), 효율성(Efficiency), 자유(Freedom)를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상호성’을 강조하면서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는 문화 속에 격의 없는 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마즈는 설립 때부터 “이익은 공유되어야 하며, 공유된 이익만이 지속 가능하다”라는 신념 아래 고객, 직원 및 파트너, 사회 및 정부, 심지어 경쟁 업체와도 이익을 공유한다는 철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마즈의 직원들은 오직 급여와 복지만을 기준으로 회사를 사랑하고 열정을 담아 일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아픈 자녀를 함께 걱정해 주는 동료들의 따뜻한 말 한 마디, 업무와 일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배려하는 윗사람의 사소한 행동, 나의 일이 사회에 기여한다는 뿌듯함으로 회사에 출근하기를 기뻐하며 열정적으로 일한다.
이러한 배려와 격려는 마즈가 직원들을 단순한 피고용인이 아닌 ‘동료(associate)’로 대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대표이사를 스스럼없이 ‘조셉(Joseph)’이라는 영어 이름으로 부르거나, 매년 직원 몰입도 조사를 통해 직원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도 마즈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대변하는 사례다.

다시 말해, 마즈는 주어진 환경 아래 직원들이 회사의 일원이자 건전한 시민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회사와 직원 개개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부단히 모색함으로써 직원 모두가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을 통해 자부심을 갖도록 한다.

올해는 한국마즈에서 홍보 및 인사 업무를 담당하는 김종복 상무가 GWP 혁신리더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한국마즈의 김광호 대표는 “한국마즈가 5년 연속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은 회사의 철학을 잘 실천해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준 동료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늘 고객과 동료, 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마즈의 기업문화를 지키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마즈의 김광호 대표와 김종복 상무는 최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의 토대가 된 마즈의 독특한 일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기업을 운영하는 또 다른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즈웨이(MARS WAY)’라는 책을 함께 펴냈다. 이 책은 김광호 대표와 김종복 상무가 마즈의 기업문화와 관련해 인터뷰하는 형식에 직원들의 생생한 체험 사례가 들어가 있어 독자로 하여금 ‘아, 이래서 마즈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될 수밖에 없겠구나’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GWP코리아가 일하기 좋은 직장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사람이 곧 경쟁력이라는 경영 풍토를 조성해 한국 기업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2년부터 해마다 선정하여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다.
한국마즈

한국마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