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버 "서울시, 기술력 무시하는 택시조합에 억류돼선 안 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버 택시

우버 택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우버'와 택시업계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버 측은 18일 "서울이 과거에만 머물러 스마트한 기술력을 무시한 택시조합에 억류돼선 안된다"며 "서울도 세계의 주요 시장에서 격변을 일으키는 글로벌 혁명에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버는 이날 서울지역 4개 택시조합이 진행한 우버택시 반대 집회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서울의 리더십이 기술적 발전과 새로운 혁신에 저항하는 택시조합들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버는 "공유경제 모델인 우버엑스(UberX)는 경제적 기회 향상, 교통효율성 증대, 도시의 오염감소, 승객과 운전기사의 안전성 확대 등 서울이 지향하는 목표와 그 뜻을 같이 한다"며 "택시조합은 시의 혁신적 리더십을 지원하는 데 있어 우버와 시의 노력에 뜻을 함께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앱 '우버'가 택시근로자들의 생존권을 뺏는다는 지적과 관련해서 우버 측은 "우리는 택시조합과 함께 우버가 어떻게 서울의 택시기사분들께 경제적 기회와 혜 택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지 논의 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질 것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운행 당 2000원의 유류지원비 지급 ▲우버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상태일 경우 일일 6000원 최소수입 보장 ▲월 2만원 상당의 데이터 비용 지원 ▲우버 택시를 다른 기사에게 소개해 10회 운행 할 경우 추천자에게 5만원 지급 ▲무료 장비 임대 제공 ▲무독점 계약 조건 등을 현재 서울지역 택시 기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버는 "우리는 정부 관계자와의 만남을 통해 우버가 서울의 공유경제 성공·택시기사 삶의 질 향상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자리를 고대한다"며 "서울의 운전자, 승객, 정부는 더 나은 삶을 보장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