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11월 11일 매출 10조 넘겼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광군제’(光棍節)로 불리는 11월 11일에 온라인 매출 10조원을 넘기며 신기록을 세웠다.
이 같은 매출 규모는 알리바바가 6번째 광군제 할인행사를 개최한 이래 최대로 기록됐다. 올해 행사는 처음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매출은 행사가 시작된 뒤 38분 만에 100억위안을 넘어서면서 지난해 같은 시간에 올린 50억위안의 2배에 달했다. 오후 3시 31분을 지나며 지난해 24시간 총매출 362억위안을 넘으며 일찌감치 매출 신기록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적으로 217개 국가나 지역의 고객들이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홍콩, 러시아, 미국이 1~3위를 차지했고 대만,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 마카오, 브라질, 스페인 등이 차례로 4~10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초반에 10위권에 들었다가 뒤로 밀렸다.
중국 본토는 광둥(廣東), 저장(浙江), 장쑤(江蘇), 상하이(上海), 산둥(山東), 쓰촨(四川), 베이징(北京) 등 순이었다.
대표적인 상품의 판매량 집계에서 휴대전화의 경우는 샤오미(小米)와 화웨이(華爲)가 1,2위를 차지했고 메이주(魅族), 애플, 삼성이 3~5위로 뒤를 이었다.
마윈(馬雲) 알리바바 회장은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세운 데 대해 여성을 비롯한 모든 고객에게 감사를 표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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