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소방본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화재 예방 생활화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철 화재 예방 위해 도민 적극 동참 당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소방본부가 난방 등 화기 취급이 늘고, 대형 화재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정해 다양한 안전대책 추진과 방화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1일 전남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겨울철(2013년 11~2014년 2월) 화재분석 결과 1천88건이 발생했다. 인명피해는 43명, 재산피해는 73억 6천400만 원을 기록했다.
장소별 발생 비율은 주거시설에서 화재 발생률이 249건으로 가장 높았으며, 원인별 발생 현황은 부주의가 절반 이상을 차지해 63.1%(687건)로 가장 높은 발생률을 보였고, 다음으로 전기적 요인이 14%(153건) 순이었다.

소방안전은 관계 당국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11월 한 달 동안 학교, 공장 등을 방문해 화재 예방교육과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대형마트 등 사람이 밀집한 지역에서 가두행진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주유 취급소 등 화재 취약 대상에 불조심 플래카드를 게첨하고, 전통시장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방화 환경을 조성하며, 표어, 포스터, 소방차 그리기 등 어린이 불조심 작품을 모집,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남도소방본부는 또 도내 관공서와 공공기관에서도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많은 사람이 출입하는 곳에 입간판·현수막 또는 불조심 플래카드를 게첨해 시민들이 불조심을 생활화하도록 방화 환경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반상회, 부녀회, 아파트 자치회 등에서도 화재 예방 홍보를 하도록 했다.

박청웅 전남도소방본부장은 “화재는 예방이 최우선이므로 각 가정과 직장에서는 취약 요인이 없는지 일상점검을 생활화해 안전한 겨울나기가 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