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물산업진흥원, 일본 연구기관과 연구 교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물산업 고도화 위한 연구 개발·성과 교환 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원(원장 대행 고철종)은 일본의 공익재단법인 하코다테지역산업진흥재단 공업기술센터(HITEC)와 생물산업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 및 인적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남도와 일본 북해도의 생물산업 고도화를 목적으로 천연생물자원, 해양자원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인력·정보교류, 공동 연구, 정기적인 성과물 교환과 활용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하코다테지역산업진흥재단 공업기술센터는 설립 30년을 맞은 지자체 출연 연구기관으로 북해도 하코다테시에 본원을 두고 있다. 31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지역 사업체에 대한 기술 지원, 인재 육성, 창업기업 보육, 자금 공급, 판매 개척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철종 식품산업연구원장은 “해외 기관과의 업무협약은 처음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 성과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신뢰를 높이고, 특히 양 기관의 연구 성과물을 사업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우라 하코다테지역산업진흥재단 공업기술센터장은 “대학을 제외한 외국 지역산업진흥재단과의 업무협정은 처음 있는 일로 기대가 크다”며 “북해도의 해양 자원과 가공 기술, 전남의 해양 자원과 가공 기술에 대한 서로의 협력과 교류로 양쪽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세계화의 발판을 마련해나가자”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