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도, UFC 페더급 7차 방어…멘데스에 판정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UFC 페더급 챔피언 조제 알도(28·브라질)가 7차 방어에 성공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나지뉴 체육관에서 26일(한국시간) 열린 'UFC 179' 메인이벤트 타이틀 매치에서 도전자 채드 멘데스(29·미국)를 상대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부심 세 명이 모두 49-46으로 알도의 손을 들어줬다.

멘데스를 제압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알도는 2012년 1월 'UFC 142'에서 1라운드 종료 직전 안면에 니킥을 적중시켜 KO승을 거뒀다. 그러나 펜스를 잡는 반칙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2년9개월여 만의 재대결에서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다. 코디 맥켄지, 야오진 메자, 대런 엘킨스, 클레이 구이다, 닉 렌츠 등을 꺾고 도전권을 다시 얻은 멘데스는 초반 기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스탠딩 타격에서 소나기 펀치로 알도를 쓰러뜨렸다. 그러나 이내 강한 주먹을 맞았고 그라운드에서 적잖게 파운딩 세례를 허용했다.
두 선수는 2, 3라운드에서 난타전을 벌였다. 특히 알도는 3라운드에서 상대의 안면에 정타를 꽂았다. 그러나 계속 공격을 퍼붓지 못해 KO승의 기회를 놓쳤다. 멘데스는 4라운드에서 반격했다. 상대의 안면에 어퍼컷을 적중시켰다. 그러나 알도가 휘청거리면서도 카운터로 응수해 마침표를 찍지 못했다.

5라운드에서도 승부는 박빙으로 전개됐다. 멘데스는 초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그러나 이어진 스탠딩 타격에서 원투 펀치를 맞았고 원거리에서 스트레이트까지 내줘 알도의 아성을 무너뜨리지 못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