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해운, 한국가스공사 LNG선 2척 최종 낙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초 한국형 LNG 화물창 KC-1선형 2척 상용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해운이 한국가스공사 LNG선 입찰에서 Group A부문(KC-1선형) 2척에 대한 운영선사로 최종 선정됐다.

SK해운은 24일 한국가스공사에서 열린 LNG선 6척에 대한 사업자 선정 최종 입찰에서 한국이 원천기술을 보유중인 LNG선 화물창(KC-1)을 탑재한 선형의 LNG선 2척을 수주했다.
삼성중공업 에서 건조하는 KC-1선형 2척은 오는 2017년부터 20년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사빈패스 LNG기지에서 한국으로 셰일가스 운반을 담당한다. 매년 척당 약 50만톤을 운송할 예정이다.

SK해운은 KC-1선형을 세계 최초 상용화해 향후 국부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했다.

SK해운 측은 그간 우리나라가 LNG선 세계 최대 선박 건조국임에도 불구하고 외국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화물창 원천기술에 막대한 로열티를 지불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번 입찰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Global LNG 수송사업을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SK해운 관계자는 "이번 입찰을 통해 SK해운의 원가경쟁력과 운항경쟁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국책 사업은 운송비 절감 효익을 국가경제에 환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C-1이 탑재되지 않는 일반 LNG선 4척 중 2척은 현대LNG해운이 운영선사로, 대우조선해양이 건조 회사로 정해졌다. 나머지 2척은 대한해운이 운영을 맡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다.

한편 SK해운은 현재 6척의 LNG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2017년까지 이번 낙찰 받은 2척을 포함해 총 10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선사 중 최대 규모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