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화하지 말았어야 할 내용"…눈물·안타까움 뒤섞인 다이빙벨 시사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다이빙벨 스틸컷 [사진=아시아프레스 제공]

영화 다이빙벨 스틸컷 [사진=아시아프레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화화하지 말았어야 할 내용"…눈물·안타까움 뒤섞인 다이빙벨 시사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4.16 세월호 침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한 다큐멘터리인 '다이빙벨'의 언론 시사회와 VIP 시사회가 시네코드 선재와 대한극장에서 지난 17일 진행됐다.
이날 시사회에는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 소장과 배우 문소리, 가수 이은미,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 주진우 시사인 기자, '부러진 화살' 정지영 감독, '8월이 크리스마스' 허진호 감독, '천안함 프로젝트' 백승우 감독, 고(故) 강승묵 군의 아버지 등이 참석했다.

영화를 보고 나온 강승묵 군 아버지는 "나 또한 많은 고민 끝에 보게 됐다"며 "그리고 미처 몰랐던 부분들을 영화를 통해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널리 알려져서 전 국민들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러면 그 동안 감춰졌던 많은 이야기들이 바로잡히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배우 문소리는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만 흘렸고,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는 "정상적인 국가에서라면 영화로 만들어지지 말았어야 할 내용이다"라고 지적했다.

다이빙벨의 연출을 맡은 이상호 감독은 "열악한 상황에서 많은 노력으로 만들었다. 그렇게 해서라도 4월16일의 상황을 복원해내고 싶었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가 다시 시작하게 되었으면 좋겠다. 국민들이 하나가 되어 울어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다이빙벨'은 고발뉴스의 이상호 기자와 안해룡 감독이 공동 연출한 작품으로 세월호 참사 구조 작업 중 보름간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23일 개봉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이빙벨 시사회, 나도 꼭 봐야지" "다이빙벨 시사회, 개봉관 어디 있으려나" "다이빙벨 시사회, 친구 데려가서 봐야겠다" "다이빙벨 시사회, 역대 최악의 사고" "다이빙벨 시사회,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