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마트, 10월 김치냉장고 판매량 20%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전문상담원의 설명을 들으며 김치냉장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전문상담원의 설명을 들으며 김치냉장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냉장고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10월 들어 롯데하이마트 의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10월1~22일까지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정도 늘었다. 특히 500리터급 이상 스탠드형 제품은 36%나 늘어 고용량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했다. 형태에 있어서는 전체 매출액 중 스탠드형과 뚜껑형의 비중이 최근 3년 동안(2012~2014년) 65%와 35%의 비율을 유지하며 스탠드형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고 있다.
올 여름 강수량이 적고 태풍 피해가 없어 배추, 무 등의 작황이 좋아지면서 김장채소 가격이 하락한 것도 김치냉장고 판매 호조의 원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배추와 무의 도매가격은 지난해 10월 중순 대비 10% 가까이 하락했으며 평년 가격보다는 20% 가까이 떨어졌다.

업계 추산으로 2011년 110만대 정도 규모였던 김치냉장고 시장은 배추가격이 폭등했던 2012년에는 90만대, 배추가격이 대폭 하락했던 지난해에는 100만대 수준을 기록했다. 김장재료 가격 하락과 함께 절임 배추 판매 활성화 등으로 김장절차가 간소화되며 직접 김장을 하는 가정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업계에서는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이 110만대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치냉장고는 김장철이 시작되는 4분기 10월~12월에 연간 판매량의 60% 정도가 집중적으로 판매된다. 하이마트의 지난 3년간 김치냉장고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강원지역은 10월 마지막 주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서울, 수도권 등에서는 11월 첫째 주, 대구, 부산 등 경남지역은 11월 둘째 주, 전남, 제주 등은 11월 셋째 주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다. 이는 김장수요가 배추, 무, 고춧가루, 파 등 재료비 변동과 더불어 기후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기 때문이다. 추위가 먼저 시작되는 북쪽 지방에서부터 단풍 절정선을 따라 김치냉장고 판매수요가 남쪽 지방으로 하향하는 경향이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롯데마트에 입점한 100여개 점포를 포함해 전국 433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각 제조사와 행사제품에 따라 도마, 주방용품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제품에 따라 최고 10만원 카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위니아만도, LG전자의 행사모델 구매시 중고모델을 반납하면 최대 20만 하이마트 포인트를 제공하는 중고보상 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