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 소비자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 총 7000만원 장학금 지원
GS홈쇼핑이 미래의 소비자 전문가를 육성 및 지원하는 ‘2014 GS SHOP 소비자리더 장학생’ 40명을 최종 선발했다. 작년 소비자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장학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GS홈쇼핑이 미래의 소비자 전문가를 육성 및 지원하는 '2014 GS숍(SHOP) 소비자리더 장학생' 40명을 최종 선발했다. 장학금은 대학생 150만원, 대학원생 250만원 등을 포함해 총 7000만원 규모다.
장학생 선발은 소비자학 교수, 소비자단체 대표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GS홈쇼핑 장학위원회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업 성적과 소비자학 기여도, 아이디어 제안서,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올해는 특히 모바일 쇼핑이 부상하면서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한 앱 편의성 및 서비스 개선사항 등을 아이디어로 제안한 학생들이 많았다.
GS홈쇼핑 김광연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신장을 위한 일에 가장 먼저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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