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 "경제혁신 3개년계획, 경제주체 간 공정경쟁 조성에 중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경제주체들 간의 공정한 경쟁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페니 프리츠커 미국 상무부 장관 일행을 만나 "한국 정부에서는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소개했다.
박 대통령은 "우선 기초가 튼튼한 경제가 돼야 되겠다. 그래서 공공부문의 방만한 경영을 바로잡고 여러 가지로 경제면에 있어서 경제주체들 간의 공정한 경쟁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 창조경제를 통해서 혁신적인 경제로 패러다임을 바꾸려는 노력을 하고 있고, 또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은 역시 경제에 안 좋다 해서 수출과 내수가 균형 있게 발전하기 위한 균형 있는 경제 발전, 이 세 가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물론 외국인 투자를 더 많이 유치하고 그것이 활성화되기 위해서 법도 개정하고, 제가 그 외국인 투자기업들을 만나서 애로사항도 듣고 여러 가지 인센티브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제발전과 정부의 역할에 대해 박 대통령은 "이번에 에너지와 보건산업 분야의 유망한 기업들과 같이 무역사절단이 편성이 돼서 같이 오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제협력을 하는 것은 기업인들이 주도를 하는 것이고 정부의 역할이라는 것은 좀 더 기업가 정신이 왕성하게 투자도 하고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을까 옆에서 지원하고 장애물을 치워주고 하는 것이 정부 역할이라고 생각할 때, 이렇게 기업인들이 같이 오신 것은 양국 간의 경제협력을 위해서 기대가 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미국 경기회복과 관련해 "얼마 전 IMF에서 세계경제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고 있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완만하게 경제가 발전해 나가고 있다. 회복되고 있다고 그런 평가를 했다"며 "그동안 미국 행정부가 경제구조 개혁도 열심히 하고, 외국인 투자를 개최하기 위해서 좋은 행사도 열고, 또 수출에 있어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이런 노력이 효과를 발휘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의견을 표했다.

이날 접견에 미국 측에서는 성 킴 주한미국대사, 웬디 앤더슨 상무부장관 비서실장, 톰 와일러 수석고문, 할리 빈야드 부차관보 등이 참석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