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업계·지역 아우르는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에서도 채널 추가, 내부인력 확충, 교육 프로그램 강화 등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화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이벤트’에서 MS 애저, 오피스 365, MS 다이나믹스를 활용해 모든 기업, 모든 업종, 모든 지역에 제공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클라우드 전략을 발표했다.
MS는 새로운 애저 G-시리즈 가상 머신과 프리미엄 스토리지, 델과의 협력을 통한 MS 클라우드 플랫폼 시스템을 출시하고, 클라우데라와 코어O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시장을 리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기업들은 믿을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유연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원하고 있다”라며 “이미 포춘 500대 기업의 80% 이상이 MS 클라우드 고객이다. 이번 클라우드 전략으로 MS는 모든 기업 비즈니스와 모든 업종, 모든 지역에게 업계 가장 완벽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출시=MS는 새로운 G-시리즈 가상 머신과 MS 애저를 위한 프리미엄 스토리지를 발표했다.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한 G-시리즈는 최신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업계 최대 규모로 가용 가능한 가상 머신으로, SQL 서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SAP 비즈니스 스위트 같이 대규모 메모리 및 로컬 SSD 디스크 용량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애저 프리미엄 스토리지와 G-시리즈 및 프리미엄 스토리지를 함께 활용하면 기업 및 개발자들이 클라우드 상의 높은 워크로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또 이날 새롭게 발표한 델과 애저, 윈도우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MS 클라우드 플랫폼 시스템(CPS)은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한 기업들의 보안성 강화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CPS는 다음달 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MS는 전 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에 발맞춰 글로벌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다음 주부터 호주 지역에 애저 판매가 시작되며 이로써 올해 말까지 전 세계 19개 지역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애저 마켓플레이스로 애저 생태계 확장=MS는 현재 애저 매출의 40% 이상이 나오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과 ISV(독립소프트웨어벤더)들이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기업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클라우데라와 코어OS를 애저 마켓플레이스의 새로운 파트너로 발표했다. 애저 기업 고객들은 원하는 운영체제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검색하고 구축할 수 있다.

클라우데라는 기업 분석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부문 리더 기업으로, 올해 연말 애저 인증이 완료되어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면 기업들은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를 MS 파워 BI와 연동해 쉽고 빠르게 구축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컨테이너 기반 리눅스 OS로 잘 알려져 있는 코어OS는 금주부터 바로 서비스된다. 고객들은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직접 코어OS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MS는 애저 기반에서 리눅스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MS, 채널 및 내부 인력 강화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화=한국MS는 국내 유통 채널을 강화하고 인력을 보강하는 등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한국MS는 ▲기존 채널 2배 이상 확장을 통한 판매 유통 경로 확대 ▲기술 컨설팅팀 신설로 에반젤리스트 확충 등 기술 인력 강화 ▲ISV 프로그램 통한 애저 생태계 지원 ▲일반 고객 및 파트너를 위한 애저 기술 교육 프로그램 연 26회 개설 등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스캇 거스리 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수석 부사장은 “MS 생태계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중추로 오픈 소스 기술을 안고 가려는 MS의 의지가 포함된 것”이라며 “오픈 플랫폼 생성으로 엔터프라이즈 및 개발자들이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세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