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양희 미래부 장관 "단통법 논란, 무작정 내버려둘 수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최근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에 대해 보완책을 내놓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장관은 22일 부산 해운대구 인근 식당에서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효과가 나오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내버려둘 수는 없다"면서 "시장이나 소비자나 좀 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는 얘기가 많아 가능하면 빨리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방안이 없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기업 등이 협조해 소비자에게 피해가 안가도록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업도 소비자들과 좋은 관계를 갖고 긴 호흡으로 비즈니스를 해야지 소비자 이익을 빼앗아가는 것은 옳지 않다"고 촉구했다.

단말기 가격·통신요금·보조금 등과 관련한 지적에 대해서는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지 않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며 "정확한 정보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지난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시작한 ITU전권회의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최 장관은 "ITU전권회의를 개최가 한국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ITU전권회의 개최를 통해 국제 통신정책에 리더십을 갖는 것은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 "실제로 이번회의를 위해 방문한 각국 ICT 장관들은 한국의 ICT 기술이 이렇게 발달한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한국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기 위해 ITU표준화 총국장 당선을 위한 외교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표준화총국장자리에는 김재섭 카이스트 박사가 튀지니, 터키 후보와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한국의 후보가 ITU총국장자리에 당선되면 향후 글로벌 ICT융합과 사물인터넷(IoT)분야에서 한국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서 제기됐던 에볼라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그는 "정부 차원과 부산시 등 다방면에서 세밀한 검역을 진행 중"이라며 "불참국의 원격회의 등으로 마지막까지 안전한 회의가 진행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