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22~23일 '판교참사'국감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오는 22일과 23일 예정된 국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예정대로 진행된다.

김인구 경기도 대외협력담당관은 20일 "판교테크노밸리 사고로 일부에서 국감 축소, 연기 등이 논의돼 온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당초 계획대로 국감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2일, 국토교통위원회는 오는 23일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를 벌인다. 장소는 경기도청이다.

이번 경기도 국감은 6ㆍ4지방선거에서 경기지사에 당선된 남 지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첫 국정감사라는 점에서 향후 도정 운영 방안과 도 현안 사안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특히 판교테크노밸리 참사와 관련된 안전문제가 국감 최대 이슈로 부상할 전망이다.

안전행정위는 이외에 도 ▲지방공기업 재정 및 경영상태 ▲도 공무원들의 산하기관 재취업 현황 ▲주요 국비사업 집행 현황 ▲세월호 사고 관련 후속 대책 ▲어린이보호구역내 CCTV 운영 실태와 대책 등을 놓고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사회통합부지사 추천 부진 등에 따른 남 지사 연정관련 내용도 뜨거운 이슈다.
반면 국토교통위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싱크홀 대책 ▲광역 버스 입석 금지 ▲자전거 도로 운영 현황 ▲남 지사 공약 이행사항 등이 이슈가 될 전망이다. 현재 안행위와 국토위는 경기도에 800∼900건의 국감 자료를 각각 요구한 상태다.

앞서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8일 판교테크노밸리 사고현장을 찾아 "국회가 도울 일이 있으면 여야 따지지 않고 뒷받침하겠다"며 "22일과 23일 국정감사가 예정돼 있는데 경기도 국감 연기나 취소 문제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