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단하게 외모 변화 주는 반영구화장의 큰 매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최근 미용성형 추세를 보면 안전하고 간단하게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추세 때문인지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성형과 반영구화장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강남 뱅뱅사거리에 위치한 강남역피부과 고운몸클리닉 김희경 원장의 도움으로 쁘띠성형과 반영구화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먼저 쁘띠성형은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시술과 필요 이상으로 발달된 근육으로 비대해진 부위에 주사하여 일시적으로 근육발달을 억제시키는 보톡스 시술이 가장 대표적이다. 필러시술은 단기필러와 장기필러(반영구필러) 그리고 엘란쎄와 같은 콜라겐필러로 나눌 수 있다. 필러는 필러 종류에 따라 시술 부위와 유지기간이 달라진다.
그리고 보톡스는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보튤리늄톡신 독소를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사각턱이나 종아리, 승모근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보톡스의 종류로는 A형인 보톡스(미국)와 디스포트(영국) 제오민(독일), 비티엑스(중국), 메디톡신(국내)과 보툴렉스(국내)가 있으며, B형으로는 유일하게 FDA승인을 받은 마이아블록(미국)이 있다.

다음으로 반영구화장은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인 기저기층에 6~20㎛(마이크론) 크기의 색소입자를 도구를 이용해 인체에 안전한 색소를 주입하는 미용시술로 <반영구아이라인>, <반영구자연눈썹>, <틴트입술>, <미인점>이 대표적이다.

반영구화장시술효과는 보통 1년에서 3년 정도 유지되지만, 개인에 따라 기간을 길어질 수 있다. 반대로 반영구화장을 한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제거를 하거나 또는 디자인과 컬러를 바꿀 수도 있다.
이처럼 반영구화장이 각광받는 이유를 꼽자면 아마도 연예인들의 민낯 사진이 크게 한 몫 했다. 민낯을 공개하는 연예인들은 화장을 하지 않았음에도 깨끗한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로 주목 받는데, 대부분 반영구아이라인, 눈썹연장술, 자연눈썹 등의 반영구화장이 비결인 경우가 많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