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희생자 "사고 1분전 현장 사진 애인에게 보낸 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희생자 "사고 1분전 현장 사진 애인에게 보냈는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판교테크노밸리 축제 환풍구 붕괴사고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8일 성남 판교테크노벨리 환풍구 붕괴사고 희생자, 7명의 시신이 안치된 성남시 중원구의 성남중앙병원에서는 유가족들의 오열이 장례식장을 가득 메웠다.

희생자 A씨는 사고 1분 전인 5시52분에 남자친구에게 현장 사진을 전송한 후 사고를 당했다.

A씨의 유족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내년에 남자친구와 결혼하려고 계획을 세웠다. 동료와 함께 (공연을) 보러갔다가 남자친구에게 사고 1분 전인 5시52분에 현장을 사진으로 보냈는데, 그 뒤로 답장이 없어서 남자친구가 위험을 감지했다더라"고 밝혔다.
또 두 아들을 부인과 함께 중국에 보낸 기러기 아빠 B씨는 다음해 가족과 함께 살 계획으로 전셋집을 얻어 놓았지만, 사고로 숨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총 27명의 사상자 중 시사영어사 직원은 4명이 포함됐다. 그중 2명이 사망, 2명은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와 관련해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이 19일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곽 회장은 19일 성남 분당구청 사고대책본부를 찾아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재명 성남시장과 만나 대책을 논의했다.

곽 회장은 "좋은 취지로 행사를 만들었는데 구조적인 문제와 부주의로 인해 뜻하지 않은 사고가 났다. 국민과 유족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책임 있는 언론사로서, 행사 주관사로서 책임질 일 있으면 반드시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판교 환풍구 사고와 관련해 곽 회장은 보상 등 사고 수습에 관한 모든 부분은 사고대책본부에 위임했다고 밝혔다.

곽 회장은 "이데일리와 별개로 제가 갖고 있는 장학재단에서 이번 사고로 숨진 사람들의 가족 자녀의 대학까지 학비를 대겠다"고 보상 방안을 설명했다.

앞서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 유스페이스 야외 공연장에서 '판교테크노밸리 축제' 공연 중 야외공연장 옆 환풍구 덮개가 내려앉으면서 환풍구 위에서 공연을 보던 관람객 27명이 18여미터 아래 지하 주차장으로 추락해 16명이 숨지고 11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이데일리 곽재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이데일리 곽재선, 너무 안타깝다"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이데일리 곽재선, 어떻게 이런 일이"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 이데일리 곽재선, 후진국형 인재 안타까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