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항공 나트랑 정기편 신규 취항 '베트남 올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항공 소속 최신예 대형 항공기인 A380기

대한항공 소속 최신예 대형 항공기인 A380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 이 이달 베트남 나트랑 노선을 정기편으로 전환하는 등 동계스케줄을 확정했다.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동계 스케줄부터 기존 부정기편으로 운항 중이던 베트남 나트랑 노선을 오는 16일부터 정기편으로 신설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나트랑 정기편 취항으로, 지난 5월 미국 휴스턴 노선 개설 이후 두번째 신규 취항 노선을 확정했다.

대한항공은 오는 26일부터 내년 3월29일까지를 동계스케줄로 정하고 항공노선을 조절했다.

나트랑 노선에는 주 2회 B737 항공기가 투입된다.
나트랑은 베트남 중부지방에 위치한 관광지로 동양의 나폴리로 불린다. 특히 연중 대부분 습도가 낮고 쾌적한 날씨를 띄고 있어, 겨울 간 항공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동계 스케줄 간 취항한 뒤 증편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나트랑 노선에 부정기편을 운항했으나 이번 겨울에는 항공편을 띄우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대한항공은 베트남 푸꾸억 노선에 오는 11월 부정기편을 띄운다. 푸꾸억은 베트남의 제주도로 불리는 관광지다.

부정기편 모객은 한진관광과 오케이관광이 담당하며 탑승률에 따라 정기성 부정기편 취항 등 운항 여부도 갈릴 전망이다.

여기에 대한항공은 베트남과 함께 동남아 노선 증편에 나선다. 먼저 인천~방콕 주 7회, 인천~시엠립, 노선을 각각 주 7회씩 증편한다. 인천~싱가포르는 각각 주 4회씩 추가 운항하며 인천~하노이 주 3회를 증편한다.

대한항공은 화물 노선도 신설한다. 대한항공은 이달 28일부터 인도 델리에 부정기성 화물 노선을 개설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7~8월 멕시코 콰달라하라, 방글라데시 다카에 화물 노선을 신설한 바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동계스케줄간 주 889회 항공편을 띄운다. 이는 전년 동계 대비 16회 증가한 수준이며 올해 하계보다는 32회 감소한 수준이다.

미주 노선의 경우 동계 대비 상파울로 노선을 주 4회로 증편하며 유럽 노선의 경우 암스테르담(주 3회)과 이스탄불(주 4회) 노선을 각각 주 1회 추가 증편한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