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인, 월간 활동사용자 첫 공개…1억7000만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가입자 5억6000만명…일본이 가장 많아
메시지·스티커 송수신 횟수 130억건
타임라인 이용 현황 1억6000만건 기록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그동안 가입자만 밝혀왔던 라인이 처음으로 월간 활동사용자(MAU)를 공개했다. 하지만 경쟁 메신저인 와츠앱과 위챗 등과 비교하면 아직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평가다.
9일 라인은 일본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라인 컨퍼런스 도쿄 2014'를 개최하고 월간 활동사용자가 1억7000만명이라고 밝혔다. 와츠앱은 지난 8월 MAU 6억명을 넘어섰으며 위챗은 최근 4억3000만명을 돌파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지난 4월 2억명이었다.

라인의 글로벌 가입자 수는 9일 기준 5억6000만명이다. 주요 국가별로는 일본 5400만명, 태국 3300만명. 대만 1700만명, 스페인 1800만명, 인도네시아 3000만명 등이다.

(출처-라인)

(출처-라인)

원본보기 아이콘

라인은 또 지난 9월말 기준 라인의 구체적인 이용 현황도 공개됐다. 라인의 하루 메시지·스티커 최대 송수신 횟수는 130억건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8월보다 87%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무료통화·영상통화 발신 수는 3400만건으로 작년 8월 대비 120% 증가했다.
타임라인 이용 현황 역시 급상승했다. 하루 커뮤니케이션(글쓰기·좋아요·댓글수 합계) 수가 1억6000만건을 기록, 작년 8월 대비 202% 늘었다.

스티커 이용 현황은 ▲하루 최대 스티커 송수신 18억회 이상 ▲공개 중인 스티커 2만 세트 이상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등록 창작자 23만 명 이상 ▲창작자(크리에이터) 국적 139개국 ▲ 판매 스티커 1만8000세트 이상 ▲다운로드 상위 10위 스티커 평균 판매액(5월 8일~9월 30일) 3090만엔 등으로 나타났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