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AG]8년 만에 '金' 임영철 "준비한 전술 100% 활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자 핸드볼대표팀[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여자 핸드볼대표팀[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선수들이 지난 4개월 동안 체력과 개인기술을 키우는 데 많은 노력을 했다. 그 결과 오늘 결승전에서 준비한 전술을 100% 활용했다."

임영철 여자 핸드볼대표팀 감독(55)은 1일 선학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일본과의 결승전을 29-19로 이긴 뒤 "스피드와 스텝, 체력 면에서 우리가 앞섰다"며 이 같이 말했다. 2002년 부산 대회 이후 8년 만에 아시아 정상에 복귀한 대표팀은 여자 핸드볼이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이 된(1990년 히로시마 대회) 이후 열린 일곱 차례 대회에서 여섯 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2010년 광저우 대회 준결승에서 일본에 패해 동메달에 그친 설움도 씻어냈다.
임 감독은 "우승을 확정짓고 나니 나도 울컥하더라. 솔직히 우승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오늘 금메달로 모든 것을 털어버릴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 특유의 스피드를 살린 플레이를 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전진수비와 미들속공 등 준비한 것들을 선수들이 충실히 이행해줬다"고 했다.

여자 핸드볼대표팀 주장 우선희[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여자 핸드볼대표팀 주장 우선희[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대회 주장으로 대표팀을 이끈 우선희(36·삼척시청)도 감격스러움을 표현했다. 이날 한국의 첫 득점을 비롯해 총 다섯 골을 넣으며 활약한 그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2년 런던 올림픽 등 나에게는 아쉽게 끝난 대회가 많았다"며 "마지막으로 출전하는 국제대회여서 부담도 됐다. 홀가분하게 끝낼 수 있어 말할 수 없을만큼 기쁘다"고 했다.

우선희, 이은비(24·부산시설공단)와 함께 다섯 골을 넣은 김온아(26·인천광역시청)도 "결승전이었고 더구나 한일전이었기 때문에 남다른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했다"며 "그 동안은 울면서 끝냈던 대회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웃으면서 금메달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한편 여자대표팀이 금메달로 대회를 마치면서 한국 핸드볼은 역대 다섯 번째 남녀 동반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남자대표팀은 2일 오후 6시 선학핸드볼경기장에서 카타르를 상대로 아시안게임 두 대회 연속이자 역대 일곱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