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구글이 플립보드와 iOS 뉴스 애플리케이션(앱)들에 대항해 뉴스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씨넷은 23일(현지시간) 구글이 이용자들이 관심 뉴스를 더 간편하게 챙겨보고 뉴스를 블로그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뉴스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카테코리를 축소해 이용자들의 가독성을 높였고 관심 뉴스를 선별해 집중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길을 냈다.
정치, 경제, 사회와 같은 분야가 아닌 주제에 따른 뉴스 분류도 가능토록 했다. ‘날씨’, ‘자동차’와 같이 관심 있는 주제에 따라 기사를 골라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구글이 국내 뉴스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경우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중에 카카오 등이 가세할 것으로 점쳐지는 모바일 뉴스 시장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 주목된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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