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사 공채 문 활짝…'근무체험' 등 이색전형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넥슨·NHN엔터 진행 중, 엔씨는 내달부터…스펙 아닌 스토리 평가

지난 4월 NHN엔터테인먼트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공채 전형 '필 더 토스트(Feel the Toast)'의 모습. 지원자가 현직 선배들과 함께 실제로 회의를 하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있다.(NHN엔터 제공)

지난 4월 NHN엔터테인먼트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공채 전형 '필 더 토스트(Feel the Toast)'의 모습. 지원자가 현직 선배들과 함께 실제로 회의를 하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있다.(NHN엔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게임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이들에게 '로망'으로 꼽히는 '3N(넥슨ㆍ엔씨소프트ㆍNHN엔터테인먼트)'을 시작으로 올해 게임사 공개채용의 문이 활짝 열렸다. 현재 넥슨과 NHN엔터는 신입사원 서류전형을 진행 중이며 엔씨는 이르면 다음 달에 모집공고를 낼 계획이다.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게임사 채용은 스펙 아닌 '스토리 위주의 평가방식',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열린 공간에서 해결해주는 '참여형 방식', 이색적인 전형이 도입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2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넥슨의 경우 입사지원서에 학점을 기재하는 공간이 아예 없다. 일반 기업과 달리 토익 등 공인영어시험 점수도 필요 없다. 나이, 학력에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이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이 따지는 스펙이 있다면 한 개인의 스토리뿐"이라며 "서류 평가의 절대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건 스토리가 담긴 자기소개서"라고 말했다. 신입사원을 모집 중인 넥슨과 NHN엔터, 스마일게이트 등은 주요 대학을 돌며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 '인재를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이와 별개로 판교 사옥에서 토요일이었던 지난 13일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엔 1000명의 입사 희망자들이 참여해 열기가 뜨거웠다. 넥슨은 2010년부터 자체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를 위해 2012년에는 강남 클럽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각 직군별로 현직 선배들을 직접 만나며 궁금한 것을 A부터 Z까지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자체 채용설명회는 엔씨소프트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업계 관계자라면 모두가 부러워한다는 '엔씨 사옥' 투어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지난 18일 신입사원 공개모집 공고를 띄운 NHN엔터의 채용방식은 눈길을 끈다. '필 더 토스트(Feel the Toast)'라고 불리는 독특한 전형 때문인데 이는 지원자가 '일일 직원 체험'에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토스트는 NHN엔터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를 뜻하는 말이다. 30분 면접으로는 미처 다 알 수 없는 한 인재의 역량을 하루에 걸쳐 다방면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 전형은 단순히 회사가 지원자를 평가하는 것이 아닌 회사와 지원자 쌍방이 서로를 평가하는 기회로 활용된다.
지원자들은 자리를 배정받고 선배 직원들과 동일하게 출근해 점심식사와 업무를 모두 함께하게 된다. NHN엔터는 이 프로그램에 들어가기 전 지원자들의 긴장 완화를 위해 사내 헬스장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시간을 마련해뒀다. NHN엔터 관계자는 "이 전형은 지난 상반기 공채 때 처음 도입됐는데 지원자와 채용 담당자들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 이어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넥슨과 넥슨지티, 띵소프트 등 넥슨컴퍼니 3개사는 22일까지 게임 개발(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게임사업, IT엔지니어, 웹기획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며 NHN엔터는 다음달 5일까지 SW개발, IT인프라, IT보안 등 기술 부문 입사 희망자들의 지원서를 받고 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