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종걸 "박영선 선임행위, 권위·설득력 잃어…현역의원 14명 '선정위원회' 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6일 "박영선 대표가 (비상대책위원장을) 선임하는 것은 권위나 설득력을 잃었다는 것에 (의원들이) 대체적으로 공감했다"며 "오늘 중으로 새 비대위원장을 뽑는 방안에 대해 여러 의원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내 강경파 의원 10여명이 참석한 '긴급 의원 모임'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국회와 당무의 공백사태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든 의견을 나누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내일부터는 의원총회 소집을 위한 절차를 하지 않겠나"라며 "의장단과 원내대표단, 과거 원내대표를 했던 분 등 14명의 현역 의원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빨리 비대위원장을 뽑자는 의견이 나왔다"고 전했다.

다만 의총 소집 시기에 대해서는 "박 대표가 나오기 전에 임시의총 소집 요구를 하는 방식은 쓸데없는 분란을 일으킬 수 있다"며 "빠른 시간 안에 박 대표 또는 박 대표가 위임하는 수석부대표에게 임시 의총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민집모(민주당의 집권을 위한 모임)'와 중진의원 모임에 참석했던 이 의원은 이날 '긴급 의원 모임'에서 강경파 의원들과 서로 회의 내용을 공유한 뒤 이같은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강경파 모임에서 박 대표를 향해 '원내대표직을 사퇴하라'는 요구가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박 대표에 대한 개인적인 문제 지적이 너무 심하면 이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같이 공유했다"며 "민집모 모임에서도 '박 대표에게 원내대표직 사퇴까지 명시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분도 있었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강경파 모임을 주도하고 있는 유승희 의원은 모임 직후 "(원내대표직 사퇴 요구가) 유효한 건 이미 말했고, 지켜보기로 했다"고 말했지만, 이날 박 대표의 거취 문제를 직접적으로 거론하진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모임에는 이종걸·유승희 의원을 비롯해 강기정·최민희·은수미·진성준·김현·우원식·최재성·배재정·오영식·이원욱 등 12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