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CNS, 물류회사 범한판토스 인수設…상장 가능성 예의주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그룹 해외운송 전담
인수 후에 상장 가능성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그룹의 시스템통합(SI) 사업을 담당하는 LG CNS가 주목받고 있다. LG그룹의 물류회사인 범한판토스 인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업계는 국내 IT서비스 빅3 가운데 유일한 비상장사인 LG CNS가 물류회사를 인수한 후 상장할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범한판토스 인수를 내부적으로 조심스럽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인수설과 관련)범한판토스 내에서도 이런저런 설이 많다"면서 "내부에서도 득실을 세부적으로 따지는 등 많이 알려진 상태"라고 전했다. 범한판토스는 해운 및 항공화물운송주선업, 항공화물운송대리점업, 복합운송주선업, 창고보관업, 운송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물류회사다. LG그룹의 해외물류를 전담하고 있다.

LG CNS가 물류회사 인수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찾으려는 것은 최근 시장에서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대기업 계열 SI 업체들은 지난해부터 공공사업 수주가 제한되고 '일감 몰아주기' 논란에 휘말려 모기업의 일감을 따내기도 이전보다 힘들어진 상태다. LG CNS의 경우 빅3 중 공공사업에 대한 비중이 가장 높았다. 공공사업이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던 만큼 타격도 빅3 중 가장 컸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SDS나 SK C&C는 물류업무프로세스아웃소싱(BPO)과 중고차매매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보했다. 2분기 삼성SDS는 2조59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8.1%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SK C&C도 6078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4% 성장했다.
반면 LG CNS의 실적은 정체돼 있는 수준이다. 2분기 매출은 73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하는데 그쳤다. 업계 관계자는 "범한판토스를 인수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면 경쟁사들처럼 치고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문제는 인수할 자금이 워낙 커서 회사채를 발행하거나 유상증자를 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증권가도 LG CNS의 범한판토스 인수설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LG CNS는 상대적으로 SK C&C나 삼성SDS보다 성장 동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M&A를 시도할 수밖에 없다"면서도 "범한판토스 규모를 감안하면 유상증자만으로는 인수비용을 감당할 수 없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