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카 마니아'의 필수품…'셀카봉'을 아시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아 소현 셀카봉 인증[사진=소현 인스타그램]

현아 소현 셀카봉 인증[사진=소현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서인 인턴기자]셀카 마니아라면 나도 하나쯤은…'셀카봉' 유행

이제 셀카 찍을 때 셀프타이머를 맞춰놓고도 사진이 흔들려 나올까봐 부르르 떨리는 팔을 고정시키려고 힘들이지 않아도 된다. 요즘 유행하는 일명 '셀카봉' 덕분이다.
셀카봉이 대중들 사이에서 화제의 아이템이 되기 시작한 건 연예인들이 셀카봉을 사용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부터다.

지난 8월2일 MBC '무한도전' 열대야 특집에서는 분량확보를 위한 비장의 아이템으로 셀카봉을 준비한 이국주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케이블채널 tvN 배낭여행프로젝트 '꽃보다 청춘' 에서 유희열과 이적이 셀카봉을 꺼내들면서 셀카봉이 여행 필수품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국주 셀카봉[사진=MBC'무한도전' 방송캡처]

이국주 셀카봉[사진=MBC'무한도전'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꽃청춘 셀카봉[사진=tvN'꽃보다 청춘' 방송캡처]

꽃청춘 셀카봉[사진=tvN'꽃보다 청춘'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예능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기 드라마 MBC'운명처럼 널 사랑해'와 SBS'괜찮아 사랑이야'에도 셀카봉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 가수들도 SNS를 통해 셀카봉 인증샷을 공개해 셀카봉 열풍에 열기를 더했다.

요즘 신촌, 홍대 ,명동 등 젊은층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는 셀카봉 판매에 나선 노점상이나 악세사리 상점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오픈마켓 11번가의 7월1일부터 8월17일까지의 셀카봉 판매량도 작년대비 41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심심치 않게 업로드되는 셀카봉 인증 사진이나 동영상도 셀카봉의 인기를 입증한다.
셀카봉의 종류와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가장 일반적인 셀카봉의 형태는 휴대폰 및 카메라 고정 거치대와 약 20㎝에서 100㎝ 정도까지 잡아 뺄 수 있는 봉이 연결된 것이다. 여기에 블루투스 및 리모컨 기능을 더해 편리함을 높인 셀카봉도 있는데,이는 블루투스 리모컨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나뉜다. 가격대는 제조업체에 따라 상이하다.일반 셀카봉은 대략 2500원~1만원 사이, 블루투스 및 리모컨 기능이 추가된 셀카봉은 1만5000원~3만5000원 사이에 분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셀카봉 사용 시에는 '스마트폰 낙하'를 주의해야 한다.'스마트폰 낙하'는 대부분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은 '소비자 부주의' 혹은 셀카봉이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부분이 약한 '저가형 셀카봉' 사용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임서인 인턴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