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어쩌다 아기 물티슈에 들어가게 됐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물티슈 유해물질 검출 [사진=SBS 캡처]

물티슈 유해물질 검출 [사진=SB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어쩌다 아기 물티슈에 들어가게 됐을까

아기들이 사용하는 물티슈에서 유해성분인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가 발견돼 누리꾼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시사저널은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Cetrimonium Bromide)를 지난해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30일 보도했다.

해당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로서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이다.

물티슈 업체들은 가습기 살균제에 포함됐던 방부제를 대체할 제3의 것을 찾다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매체는 방부제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식약처의 '독성 정보 제공 시스템'에도 등록될 정도로 유해성이 충분히 입증된 성분"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물티슈 업체들이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홍역을 피하려다 오히려 더 '독한 물질'을 찾아내 이를 제품에 사용한 셈이다"라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아기 물티슈 유해성분, 지금이라도 생산 중단하라"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아기 물티슈 유해성분, 또 사망자 나오는 거 아냐?"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아기 물티슈 유해성분, 우리나라 왜 이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