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국적 제약사, 6성급 호텔 행사 금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는 국제제약협회연맹(IFPMA)이 사치스러운 행사를 금지함에 따라 '적절한 장소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회원사인 36개 다국적 제약사를 대상으로 11월부터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KRPIA의 공정경쟁규약에는 '회원사의 활동은 그 활동 목적에 부합하는 적절한 장소에서 이뤄져야 한다'는 조항만 있을 뿐 '적절한 장소'에 대한 구체적 규정이 없어 같은 경우라도 해석이 다를 여지가 많았다.
이번에 제정된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다국적 제약사가 제품설명회를 할 수 있는 적절한 장소는 ▲ 이른바 6성급으로 불리는 사치스러운 호텔이나 이에 준하는 시설이 아닌 곳 ▲ 대다수 참석자가 근무하거나 거주하는 지역 ▲ 사회통념상 관광ㆍ오락ㆍ유흥 등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곳이나 리조트가 아닌 곳으로 제한된다.

KRPIA는 가이드라인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최근 회원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도 개최했다. 또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자주 묻는 질의ㆍ답변(FAQ)'을 마련, 회원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KRPIA 관게자는 "이 가이드라인은 제약회사와 보건의료전문가 사이의 윤리적 관계를 고려한 제약업계의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필요한 다른 종류의 윤리 가이드라인도 제정ㆍ시행해 불법 리베이트의 소지를 없애고 건강한 제약산업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