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출시…月 판매목표 '5000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 2.2 디젤 모델 총 9개 트림 운영…가격은 2765만원~3406만원, 내년 판매목표 27만대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출시행사에서 모델들이 올 뉴 쏘렌토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출시행사에서 모델들이 올 뉴 쏘렌토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3세대 쏘렌토가 5년4개월 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3세대 쏘렌토를 올해 월 평균 5000대 판매할 계획이다.

28일 기아 는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올 뉴 쏘렌토'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삼웅 기아차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 및 기자단 300여명이 참석했다.
올 뉴 쏘렌토에는 국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초로 유로6 기준을 달성한 디젤 R2.0, 디젤 R2.2의 2가지 엔진이 탑재됐다. R2.0 엔진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41.0㎏·m, 공인연비 13.5㎞/ℓ의 성능을 확보했으며, R2.2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13.4㎞/ℓ의 공인연비를 갖췄다.

2.0 디젤 모델의 경우 디럭스,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5개 트림으로, 2.2 디젤 모델의 경우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4개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내부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2.0 디젤 모델 가격은 디럭스 2765만원, 럭셔리 2845만원, 프레스티지 2985만원, 노블레스 313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320만원이다. 2.2 디젤 모델 가격은 럭셔리 2925만원, 프레스티지 3067만원, 노블레스 3219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406만원이다.
기아차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올 뉴 쏘렌토를 잇달아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판매목표는 월 평균 5000대, 내년 판매목표는 국내 5만대, 해외 22만대 등 총 27만대다.

올 뉴 쏘렌토는 '급이 다른 SUV'를 상품 콘셉트로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 ▲차체 크기 증대에 따른 최상의 공간 활용성 ▲세단 못지않은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감성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으로 인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국산 SUV 최초 유로6 기준을 달성한 친환경 R엔진 등 모든 부문에서 혁신을 달성했다.

기아차 올 뉴 쏘렌토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원본보기 아이콘

또 최고의 양산 품질 확보를 위해 올해 초 완공한 글로벌품질센터의 철저한 검증을 거치는 한편, 지구를 약 24바퀴 돈 것에 해당하는 전 세계 110만㎞의 도로를 달리며 완벽한 상품성을 구현했다.

이삼웅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쏘렌토는 지금까지 기아차의 세계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3세대 올 뉴 쏘렌토는 이전 모델의 명성을 뛰어 넘어 모든 면에서 한 수 위의 상품성을 추구한 차량"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특히 안전, 주행성능, 승차감 등 차량의 기본기에 있어 소비자들이 더욱 확고한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철저히 고객 관점을 반영해 모든 정성을 쏟아 부었다"고 했다.

올 뉴 쏘렌토의 외장 디자인은 ▲매의 눈처럼 날렵한 헤드램프와 입체감 넘치는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로 구현된 강인한 전면부 ▲역동적인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측면부 ▲균형 잡힌 비례를 통해 안정감이 강조된 후면부를 통해 전체적으로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고급 중형 SUV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내부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실내 디자인은 ▲수평형 디자인을 통한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구현 ▲인간공학적 스위치 배열로 운전 편의성 최우선 고려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컬러 및 소재 적용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을 제공한다.

올 뉴 쏘렌토는 전장 4780㎜, 전폭 1890㎜, 전고 1685㎜, 휠베이스 2780㎜로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를 갖췄다. 특히 전고를 15㎜ 낮추고 전장과 휠베이스는 각각 95㎜, 80㎜ 늘려 안정감 있는 비례를 확보하는 동시에 최근 캠핑 등 레저문화 확산에 따라 SUV 선택의 필수 조건으로 여겨지고 있는 공간 활용성까지 극대화했다.

전륜 6단 자동변속기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변속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변속감 및 가속성능을 구현했다.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AHSS) 적용 비율을 기존 24%에서 53%로 확대해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기아차 올 뉴 쏘렌토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원본보기 아이콘

올 뉴 쏘렌토는 8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시인성과 조작감이 뛰어난 내비게이션 시스템,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가 가능한 유보(UVO) 2.0, 10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외장앰프를 통해 최상의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는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올 뉴 쏘렌토의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펄, 실키 실버, 메탈 스트림, 플래티늄 그라파이트, 임페리얼 브론즈 등 6가지다. 내장 색상은 블랙, 브라운 패키지 2가지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영화감독 장진과 함께하는 시승 체험 행사를 비롯해 수상 스포츠, 캠핑 등의 프리미엄 레저 활동을 통해 올 뉴 쏘렌토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초청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추석 귀향 시승단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모바일 시승 예약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량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 코리아 오픈 테니스 대회 ▲인천 아시안게임 ▲부산국제영화제 등 앞으로 예정된 스포츠, 문화 분야의 초대형 이벤트에 올 뉴 쏘렌토를 전시함으로써 글로벌 프리미엄 SUV의 상품성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