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 식품안전 지킴이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22일부터 9월3일까지 추석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점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때 이른 추석을 앞두고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한 식품위험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식품안전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따라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추석 대비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석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점검’에 나선다.
구는 22일부터 9월3일까지 ‘추석 식품안전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50여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편성, ▲추석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안전관리 ▲농·축·수산물 포장 판매업소 원산지 표시 점검 ▲터미널과 영화관 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소규모 집단급식 시설 지도 점검 등 분야별 점검을 한다.

먼저 구는 떡 한과 유지류 등 추석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에 대하여 25일부터 29일까지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안전점검을 한다.
전통시장

전통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통기한을 위조하거나 경과한 제품을 판매하는지, 식품 진열과 보관 등 취급이 적정한지, 허위나 과대광고를 하는지, 원산지표시는 적정한지, 기타 식품위생법 위반행위 여부 등에 대해 점검, 유통식품을 수거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안전성 검사를 의뢰한다.

아울러 추석연휴를 앞두고 판매량이 급증하는 쇠고기 돼지고기 사과 배 조기 명태 도라지 고사리 등 농·수·축산물 판매업소에 대, 추석 대비 농수산물 판매업소 위생지도를 한다.
점검반은 원산지 표시가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등을 중점 점검해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명절 연휴 기간 이용객이 증가하는 고속터미널과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의 음식점 162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접객업소 지도 점검을 한다.

점검반은 유통기한 경과제품을 조리·보관하는지, 표시기준을 위반하거나 무표시 제품을 사용하는지, 식자재 보관은 위생적인지 등을 중점 점검, 조리 종사자 손과 칼, 도마 등 조리도구에 대한 간이세균오염도(APT) 검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아동급식, 지역아동센터, 노인요양시설 등 소규모 집단급식 시설 총 154개소를 대상으로 ▲ 조리장 청결상태 ▲종사자 위생수칙 준수 여부 ▲식재료 보관과 위생적 취급 여부 ▲조리기구 세척·소독 사용 여부 등 기초 위생사항을 중점 점검한다.
수산물 방사능 간이측정

수산물 방사능 간이측정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구는 1인 가구 증가와 방사능 오염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인해 수산물 판매량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 26, 27일 이틀간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구는 구민들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방사능 간이측정을 하고 수산물 안심 홍보물을 제작해 수산물 판매 업소에 게시, 올바른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식품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구민건강을 보호,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 소상인들에게 넉넉한 추석의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