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의회 개혁 시동 걸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상호 의원, 서울시의회 의회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의회개혁특별위원회는 7월31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으로 조상호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서대문 4선거구)을 선출했다.

조상호 위원장

조상호 위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부위원장으로 이윤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성북 1선거구), 신건택(새누리당, 비례대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조상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당면한 의회개혁 과제를 제 살을 깍는 심정으로 추진하겠다. 필요하다면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들이기 위해 연구용역 또는 T/F 구성 등을 통해 의회개혁 과제를 강도높게 실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윤희 부위원장은 "의회 개혁은 의원간의 과제가 아니라 서울시민에 대한 약속 실천의 문제"라면서 "지방의회 제도의 미비점을 재정비하여 투명하고 개혁적인 의회의 모습을 찾아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회개혁특위는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이후 앞으로 특위의 활동방향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여 제도개선, 조직개편, 의회운영 개선 등 구체적 과제의 범위 설정과 함께 구체적인 활동 시간까지의 실천 로드맵 마련 등을 마련하기로 중지를 모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