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쿠데로 결승골' FC서울, 상주에 2-1 역전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스쿠데로

에스쿠데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 FC서울의 에스쿠데로(26)가 '군인정신'으로 무장한 상주상무를 무너뜨렸다.

FC서울은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7라운드에서 몰리나(34)의 동점골과 에스쿠데로의 결승골로 상주에 2-1로 역전승했다. 이로써 서울은 최근 일곱 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갔고, 최근 리그 여섯 경기에서 3승3무를 기록하며 오름세를 탔다. 5승6무6패(승점 21)로 순위는 7위를 유지했다.
전반전 초반은 득점없는 공방이었다. 서울은 에벨톤(28)과 몰리나를 앞세웠고, 상주는 이승현(25)과 이근호(29), 고재성(29) 등이 상대편의 골문을 두드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변수는 전반 후반에 발생했다. 전반 43분 상주 수비수 유지훈(26)이 서울의 미드필더 고요한(26)과 공중 볼 경합 도중 팔꿈치로 가격했다는 판정을 받아 퇴장 당했다. 상주 선수들은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수적우위를 등에 업은 서울은 후반 넓어진 공간을 활용해 상주 진영을 공략했다. 하지만 서울은 의외의 일격을 얻어맞았다. 후반12분 이승현에게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허용한 것.
서울은 후반 14분 고요한을 빼고 고광민(26)을 투입하며 공격의 고삐를 조였다. 후반 15분 다시 에벨톤을 빼고 박희성(24)을 넣었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수적우위 살리겠다는 의도였다.

이는 후반 24분 결실을 봤다. 몰리나의 왼발이 빛났다. 벌칙구역 중앙에서 자신이 얻어낸 프리킥을 직접 골문 안으로 연결했다. 후반 36분에는 결승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에스쿠데로였다. 고광민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려준 공을 벌칙구역 안쪽 중앙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에스쿠데로는 약 3개월여 만에 골맛을 봤다.

상주는 후반 막판 수적 열세 탓에 체력 저하를 나타내며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