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J렌터카, 전국 영업망 주차공간 일부 일반인 무료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AJ렌터카(대표 반채운)는 150여개 영업망에서 운영 중인 주차공간 일부를 일반인에게 무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AJ렌터카는 서울·경기 29면 등 전국 100여면을 시범적으로 무료 개방하고, 향후 무료 개방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AJ렌터카는 또 고객들이 무료 주차 공간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정보 애플리케이션 '모두의 주차장'을 서비스 중인 모두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 서비스에 나선다.

AJ렌터카는 전국적으로 주차공간부족이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함께 나눠 쓰는 공유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자사 주차 공간을 공유하기로 결정했다.

AJ렌터카가 제공하는 전국 주차공간 위치는 AJ렌터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는 모두의 주차장 앱을 내려받은 뒤 'AJ렌터카 무료주차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는 23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iOS에는 추후 등록될 예정이다.
모두의 주차장 앱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주차장 위치와 요금정보 등을 서비스 중이다. AJ렌터카 21개소를 비롯해 서울시, 교통안전공단 등 전국 1만8000여개소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반채운 AJ렌터카 대표는 "정부, 지역사회에서 주차장 야간개방 등을 통해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자동차 유관산업에 속해있는 만큼 자사도 이에 동참하며, 함께 나눠 쓰는 공유가치도 실현할 계획"이라고 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